Map(Terrain)Tool Editor Make Programming Tutorials
도라꾸의 프로그래머 - MapTool 맵툴 설계 - 1
http://doraku.tistory.com/entry/MapTool2
MapTool의 필요한 클래스 설계
MapToolManager 클래스
맵툴의 전체적인 리소스 및 시스템을 관리하는 클래스이다.
==멤버 변수==
CMapFile m_pCurMofMap; //현재 편집 중인 map 문서
std::map<int,LPDIRECT3DTEXTURE9> m_imageTexRes; //텍스쳐 리소스 목록
==멤버 함수==
private void LoadTextureResource(); //Texture 폴더에 있는 모든 이미지를 로드한다.
private void CreateGrid(); //Grip를 생성한다.
private void CreateCamera(); //카메라 생성
public void CreateMapTool(); //맵툴 매니저를 생성한다.
public void NewMap(); //새로운 맵문서를 생성
public void LoadMap(); //맵 문서를 로드
public void SaveMap(); //맵 문서를 저장
CMapFile 클래스
맵의 편집 단위가 된다. 파일을 생성, 로드 할 경우 이 클래스가 생성된다.
==멤버 변수==
CTerrain m_pTerrain; //지형을 생성, 담당하는 클래스
Property2DMap m_PropertyMap; //지형 속성 맵
CQuadTree m_QuadTree; //쿼드 트리
//멤버 함수는 생략한다.
========================== 노트 ============================
렌더러는 항상 어플이 초기화 되면 생성한다.
화면에 Grip를 보여준다.
<Grip는 max에서 발췌>
뭐 이런식? 으로 초기화면을 보여준다
조작
휠: 카메라 Look방향으로 전진, 후진
오른쪽 마우스 + 마우스 Move : 시점 회전
오늘 제작할 부분
CMapFile제작
Camera클래스 제작
DefaultGrid 제작
Axis Arrow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