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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거 3D 엔진의 구조. - http://www.thisisgamelab.com/784

오거 3D 엔진의 구조.

조현승 팀장은 최초 프로젝트 시작 당시의 환경과 프로토 버전을 제작한 사례를 보여주며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했다. Ogre 3D를 도입해 프로토 타입을 만들었다며 Ogre 3D의 계층 구조를 보여주며 당시의 상황을 설명했다.

Ogre 3D는 오픈 소스라 라이센스 비용이 무료라는 점, Ogre 위키의 훌륭한 자료와 포럼 등 때문에 프로토 타입을 제작하는데 이점이 있다. 하지만 기본 엔진에서 지원되는 툴이 미비하고 기능들도 단순해서 본격적인 프로젝트에 사용하기는 힘들다. 때문에 본격적인 프로젝트에서는 과감히 오거를 버렸다는 설명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