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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외부지형 맵툴 제작|작성자 사과속에
더 고치고 다듬어야겠지만...
당장 더 손을 볼 시간이 없어서 대충 마무리 하고 올려둔다.
압축을 풀면 다음과 같은 파일이 있다. 이중에서 MapTool.exe는 실행파일, height513.bmp는 읽어서 화면에 띄울 HeightMap이다.
사용하는 키는 a,d 좌우 평행이동 w,s 전,후진 r,f 상승, 하강 그리고 마우스 이동으로 보는 방향을 정한다. 숫자키 1은 와이어 프레임 토글이다.
처음 실행 화면이다. 보는 시점이 불편한데 키보드를 이용해 대각선 뒤쪽으로 조금 물러나 보았다.
이동후 중심축이 보인다.
이제 맵을 띄워 보자. 메뉴에 설정->Map 조작을 클릭한다.
다음과 같은 다이얼로그가 생성되는데.. New Terrain 버튼을 누르고 Load HeightMap 버튼을 누른다.
맵을 띄우자 말자 라이트 맵이 덧씌어 지는데.. Light Direction을 조금 조작해 보았다. 숫자를 바꾸고 Generate LightMap버튼을 누르면 된다.
맵에 대해서 마우스 왼쪽버튼을 누른채 드래그하면 현재 설정된 타일로 그리게 된다. 브러시 크기를 조금 조정 후 맵에 그려 보았다.
여러 종류의 타일을 중복해서 그릴 수 있다.
이미 그린 타일을 지우기 위해서는 해당 타일을 선택후 마우스 중간버튼을 누른채 드래그 하면 된다.
지형 편집은 키보드 Ctrl + 마우스 왼쪽버튼을 누르면 지형 상승, Ctrl + 마우스 중간버튼을 누르면 지형 하강
Height Increment 부분을 조작하면 지형 편집의 변화폭을 조정할 수 있다.
맵의 표면이 부드럽지 못할때는 Blur나 Gaussian 필터를 눌러주면 전체 맵에 대한 필터링을 수행한다.
지형 편집이나 필터링 후에는 LightMap을 다시 만들어주는 작업이 필요하다.
Generate LightMap버튼을 누르면 된다.
참고로 아직 저장이 안된다-_- 그냥 그러려니 하자...
완성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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