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꾸의 프로그래머 - MapTool 맵툴 설계 - 1
http://doraku.tistory.com/entry/MapTool2
MapTool의 필요한 클래스 설계
MapToolManager 클래스
맵툴의 전체적인 리소스 및 시스템을 관리하는 클래스이다.
==멤버 변수==
CMapFile m_pCurMofMap; //현재 편집 중인 map 문서
std::map<int,LPDIRECT3DTEXTURE9> m_imageTexRes; //텍스쳐 리소스 목록
==멤버 함수==
private void LoadTextureResource(); //Texture 폴더에 있는 모든 이미지를 로드한다.
private void CreateGrid(); //Grip를 생성한다.
private void CreateCamera(); //카메라 생성
public void CreateMapTool(); //맵툴 매니저를 생성한다.
public void NewMap(); //새로운 맵문서를 생성
public void LoadMap(); //맵 문서를 로드
public void SaveMap(); //맵 문서를 저장
CMapFile 클래스
맵의 편집 단위가 된다. 파일을 생성, 로드 할 경우 이 클래스가 생성된다.
==멤버 변수==
CTerrain m_pTerrain; //지형을 생성, 담당하는 클래스
Property2DMap m_PropertyMap; //지형 속성 맵
CQuadTree m_QuadTree; //쿼드 트리
//멤버 함수는 생략한다.
========================== 노트 ============================
렌더러는 항상 어플이 초기화 되면 생성한다.
화면에 Grip를 보여준다.
<Grip는 max에서 발췌>
뭐 이런식? 으로 초기화면을 보여준다
조작
휠: 카메라 Look방향으로 전진, 후진
오른쪽 마우스 + 마우스 Move : 시점 회전
오늘 제작할 부분
CMapFile제작
Camera클래스 제작
DefaultGrid 제작
Axis Arrow 제작
'Languag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부지형 맵툴 제작 - [네이버 블로그] (0) | 2012.11.06 |
---|---|
vbdream's 프로그래밍 연구소 [Windows] 어플리케이션 보안에 대해 알아보자. 나는 내 프로그램이 크랙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 (0) | 2012.05.25 |
Crack프로그램은 어떻게 설치하나요 - [Daum 지식] (0) | 2012.05.25 |
HackThis!! - The Hackers Playground (0) | 2012.04.01 |
Robot Programming With MSRDS (0) | 2011.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