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ask.nate.com/qna/view.html?n=6119867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은 원래 커스터마이즈(customize)
즉 무엇을 주문을 받아서 만들다라는 영어로서
보통 생산업체나 수공업자들이 고객의 요구에 의해서
제품이나 물건을 고객이 원하는대로 만들어 주는 것을 말합니다.
일종의 맞춤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래에 들어서 이 단어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IT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개발된 솔루션이나 웹사이트 등을 구입 또는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이 원하는 형태로 재구성 또는 재설계하는 것을 말합니다.
커스터마이징의 비용이 높은 이유는 만들어진 제품에서 많은 옵션이나 추가사항 또는 기존 제품보다 탁월한 성능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러하며
무리한 커스터마이징으로 계약 자체가 결렬되는 상황도 많이 접하게 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보다 쉽게 설명 드리면
A사가 전자상거래 솔루션인 SHOPSHOP이라는 제품을 만들었다면
B사에서 그 솔루션을 그대로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B사 원하는 형태로 커스터마이징을 요구하며
A사는 그에 따른 가격을 제시하고 추가적인 사항이나 옵션에 대해서
그 솔루션을 B사가 원하는 형태로 재구성하여 파는 것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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